나주시, 포럼 열고 푸드 업사이클링 방안 논의
- 2024.11.22 14:37
전남 나주시가 오는 25일 '나주푸드포럼'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푸드 업사이클링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 먹거리 식품산업을 모색하기 위함이며 국내 외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전남대학교 푸드테크학과, BK21 융합식품바이오공학 미래인재 교육연구단, 나주시농업농촌융복합산업진흥재단 등이 주관하며, 중소기업푸드테크협회·광주전남지회와 전라남도농업기술원이 협찬한다.
1부에서는 푸드 업사이클링 소재를 활용한 친환경 대체식품 개발과 패키징 관련된 산업용 미래 주제로 논의되며, 2부에서는 푸드업사이클링 북미 민간인증제도를 소개하고 이를 통한 소비시장 활성 화 전략과 농림축산식품부의 푸드업사이클링 정부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가 이뤄진다.
마지막 3부는 부대행사로 (사)중소기업푸드테크협회 광주전남 출범식과 함께 전국의 푸드테크 푸드 업사이클링에 관련된 중소기업과의 네트워크 교류의 장이 예정돼 있다.
나주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미래 신규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푸드 업사이클링의 가치를 알리고, 급변하는 식품산업 속에서 지속가능한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시민과 전국의 산학연관 관계자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작성일 : 2024. 11. 22.)
[출처]폴리뉴스(클릭 시 기사 이동)
-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
- 이전글 : '나주시 농업진흥재단 지난해 적자 은폐 의혹' 보도내용에 대한 해명